본문 바로가기
알라이유식

초기 이유식 '고구마시금치닭고기미음' 2단계

by 포냥부부 2021. 7.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시금치로 이유식을 만들었어요!!!

 

행복근육[HappyMuscle]_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정보 (tistory.com)

 

나만 모르는 '시금치' 이야기, 다이어트도?

요즘은 시금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파스타, 피자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면서 우리에게 친근한 채소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전히 시금치는 편식 채소의 대명사로, 드라

happymuscle.tistory.com

 

행복근육님의 글을 보고 시금치로 이유식을 만들어 준다고 하고 이제야 만드네요!! 

(저 약속? 지켰습니다 ㅋㅋㅋㅋ)

 

준비물

1. 쌀가루 18g

2. 고구마 10g

3. 시금치 10g

4. 닭고기 10g

이건 준비물의 2배 양입니다. 위의 준비물을 3회분 준비물이고 사진의 양은 6회분 입니다.

고구마 준비는 아래 글 봐주세요^^

초기 이유식 '고구마미음' (tistory.com)

 

초기 이유식 '고구마미음'

안녕하세요. 감자에 이어 고구마도 만들어봤습니다. 감자보다 달달하니 기대되네요.^^ 준비물 1. 쌀가루 18g 2. 고구마 15g 만드는 방법 1. 고구마를 잘 씻어서 쪄줍니다. 크기에 따라 삶는 시간이

ponyangbubu.tistory.com

 

 

만드는 방법

1. 시금치를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3~5분간 담궈준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2. 시금치는 이파리 부분만 사용할 수 있게 손질해줍니다.

3. 시금치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4. 닭고기를 삶은 후 채에 걸러 고기와 육수를 따로 준비해줍니다.

5. 찬물 200ml에 쌀가루 18g을 풀어준 후 고구마 10g, 시금치 10g, 닭고기 10g을 넣고 갈아줍니다.

6. 5번에 닭 육수 100ml를 넣고 중불에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5분간 잘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7. 완성된 고구마 시금치 닭고기 미음을 1회 분량으로 소분하여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줍니다.

오늘은 시금치를 이용하여 이유식을 만들어 봤습니다.

시금치는 항산화 작용과 항암효과가 있고 눈에 좋다고 해요!

 

처음 주는 재료들 효능은 한 번씩 찾아봐야겠어요. 

그냥 좋다니까 먹였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자세히 모르니 찾아보고 

먹이면서 설명해줘야겠어요. 😉

(둘이 있으면 진짜 할 말 별로 없는데 이런 거라도 설명해줘서 말 좀 많이 해야겠어요 ㅋㅋㅋㅋ)

 

만들자마자 먹여봤는데 엄청 잘 먹어요. 뽀빠이 체질인가 봅니다.🤣

사실 요즘 뭘 줘도 다 잘 먹어요. 미친 식성이에요. 😅

간식도 순삭! 이유식도 순삭! 안 만들어 줄 수가 없게 만드는 아들이랍니다.

 

반응형

댓글